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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-아름다운글

세계의 명언(名言),명구(名句)

세계의 명언(名言),명구(名句)

※ ○→서양명언  ●→동양명언



○ 건전한 신체에 건전한 정신이 깃든다; 유베날리스(Juvenalis)
○ 국가가 나를 위해서 무엇을 해줄 것을 바라기에 앞서 내가 국가를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를 생각해야 한다; 케네디(Kennedy, J.F.)
○ 국민의, 국민에 의한, 국민을 위한 정부(註:원래 파커가 한 말); 링컨(Lincoln, A.)
○ 그래도 지구는 돈다; 갈릴레오(Galileo, G.)
○ 강대국의 책임은 세계를 지배하는 것이 아니라, 세계에 봉사하는 것이다; 트루먼(Truman, H.S.)
○ 개방된 도덕과 폐쇄된 도덕: 베르그송(Bergson, H.)
○ 곱사등이에게서 그 혹을 떼어 버리면 그에게서 혼을 없애는 것이다: 니체(Nietzsche, F.W.)
○ 공포로 인해 타협하지 말 것이며, 남이 나에게 타협하는 것을 두려워하지도 말라;  케네디(Kennedy, J.F.)
○ 국가가 인간을 위해 만들어졌지, 인간이 국가를 위해 만들어지지 않았다: 아인시타인(Einstein, A.)
○ 국가는 시민의 하인이지 주인은 아니다: 케네디(Kennedy, J.F.)
○ 군주정치가 타락하면 폭군정치,귀족정치가 타락하면 과두정치,민주정치가 타락하면 중우정치: 아리스토텔레스(Aristoteles)
○ 근면과 성실로 재산을 모은 것은 신의 섭리에 어긋나지 않는다: 캘빈(Calvin, J.)
● 곳간이 차야 예절을 알고, 의식이 족해야 영욕을 안다: 관자(管子)
○ 나는 보았다. 그러나 믿지 않았다  :  괴테(Goethe, J.W.)
○ 나는 노예가 되고 싶지 않은 것처럼 주인도 되고 싶지 않다: 링컨(Lincoln, A.)
○ 나는 살려고 하는 생명체에 둘러싸인 살려고 하는 생명이다: 시바이쩌(Schweizer, A.)
○ 나는 생각한다. 고로 나는 존재한다: 데카르트(Descartes, R.)
○ 나는 세계시민이다: 디오게네스(Diogenes)
○ 나는 승리를 훔치지 않는다: 알렉산더 대왕(Alexander, The Great)
○ 나는 신문 없는 정부보다 정부 없는 신문을 택하겠다: 제퍼슨(Jefferson, T.)
○ 나는 조국 프랑스는 사랑하지만 프랑스인은 싫어한다: 드골(de Gaulle, C.)
○ 나는 (飛)화살은 순간적으로 정지상태에 있다: 제논(Zenon)
● 나는 열 다섯 살에 학문에 뜻을 두고 서른 살에 뜻을 세우며(三十而立), 마흔 살에는 현혹됨이 없었으며(四十而不惑),
   쉰 살에는 하늘의 뜻을 알았으며(五十而知天命), 예순 살에는 무엇이고 알아들을 수 있으며(六十而從心所慾不踰矩) : 공자(孔子)
● 남에게 부정하게 대하지 말 것이며, 남이 나에게 부정하게 못하게 하라: 마호메트(Mahomet)
○ 내가 무엇을 아는가: 몽테뉴(Montaigne, M.de)
○ 내가 안토니우스가의 한 사람인 한에서는 내 도시, 내 나라는 로마이지만 내가 인간인 한에서는 내 조국은 세계이다: 마르쿠스 아우텔리우스(Marcus Aurelius)
○ 너의 양심에 따라 행동하라: 피히테(Fichte, J.G.)
○ 너의 오른뺨을 때리면 왼뺨을 대라: 예수(Jesus Christ)
○ 너 자신을 알라: 소크라테스(Socrates)
○ 네개(종족,동굴,시장,극장)의 우상: 베이컨(Bacon, F.)
● 네 소원이 무엇이냐고 하나님이 물으시면 나는 서슴지 않고 "내 소원은 대한 독립이오"하고 대답할 것이다: 김구(金九)
○ 노병(老兵)은 결코 죽지 않고 사라질 뿐이다: 맥아더(MacArthur, D.)
○ 높거나, 낮거나, 덥거나, 춥거나, 동쪽이거나, 서쪽이거나, 남쪽이거나, 북쪽이거나 도시가 있는 곳이면 올림픽은 열린다.
   그것은 이 세상의 오아시스이다 : 브런디지(Brundage, A.)
○ 능력에 따라 일하고 필요에 따라 보수: 레닌(Lenin, N.)
○ 단자(單子)는 창이 없다: 라이프니쯔(Liebniz, G.W.)
○ 대표 없는 과세(課稅)없다: 패트릭 헨리(Henry, P.)
○ 덕(德)은 중용을 지키는 데 있다: 아리스토텔레스(Aristoteles)
○ 도덕은 이기심과 동정심의 조화: 아담 스미드(Smith, A.)
○ 로마는 하루 아침에 세워진 것이 아니다: 세르반테스(Cervantes, M.)
○ 만물은 유전한다: 헤라클레이토스(Herakleitos)
○ 만물의 근원은 공기:아낙시메네스(Anaximenes)
○ 만물의 근원은 땅,물,바람,불: 엠페도클레스(Empedokles)
○ 만물의 근원은 무한자: 아낙시만드로스(Anaximandros)
○ 만물의 근원은 물: 탈레스(Thales)
○ 만물의 근원은 불: 헤라클레이토스(Herakleitos)
○ 만물의 근원은 수(數): 피타고라스(Pythagoras)
○ 만물의 근원은 원자(原子): 데모크리토스(Demokritos)
○ 만인(萬人)의 만인(萬人)에 대한 싸움: 홉즈(Hobbes, T.)
○ 만족한 돼지가 되는 것보다 차라리 불만을 가진 인간이 되는 편이 낫고,
   만족한 바보 보다는 불만을 품고 있는 소크라테스와 같은 사람이 되는 것이 더 좋다 : 밀(Mill, J.S.)
○ 말은 물론 인류에 의해 쓰이는 가장 강력한 약이다: 키플링(Kipling, R.)
○ 모든것은 무한수의 단자로부터 이루어지고 잘 조화되고 있으며 아름답다 :라이프니쯔(Liebniz, G.W.)
○ 모든 길은 로마로: 라퐁테느(La Fontaine, J. de)
○ 목적은 모든 법률의 창조자이다: 예에링(Jhering, R.von)
○ 목적은 수단을 가리지 않는다: 마키야벨리(Machiavelli, N.B.)
● 무실역행(務實力行)하고 충의용감(忠義勇敢)하라: 안창호(安昌浩)
○ 미국을 위한 미국: 먼로(Monroe, J.)
○ 민주주의는 공동생활의 한 양식이며 주고받을 수 있는 경험의 한 태도이다 :듀이(Dewey, J.)
○ 민주주의라는 말은 헤로도투스 시대 이래 국가의 지배권력이 어떤 특정한 계급에 있지 않고 사회 전체의 구성원에게 합법적으로 부여된 정부형태이다 : 브라이스(Bryce, J.)
● 민중은 국가의 근본인 동시에 군주의 하늘이다: 정 도전(鄭道傳)
○ 백 번 듣는 것이 한 번 보는 것만 못하다: 콩트(Conte, A.)
○ 법률과 도덕의 관계는 법철학에 있어서 케이프 혼(Cafe Horn)이다: 예에링(Jhering, R. von)
○ 법률은 인간의 폭군: 힙피아스(Hippias)
○ 법은 도덕의 최소한: 옐리네크(Jelinek, G.)
○ 보이지 않는 손: 아담 스미드(Smith, A.)
○ 보지 않고 믿는 자는 행복하다: 프리드리히(Friedrich)
○ 비록 내일 지구의 종말이 온다 하여도 나는 오늘 한 그루의 사과나무를 심겠다 : 스피노자(Spinoza, B.de)
● 비록 불행에 이른다 할지라도 군신(君臣)이 함께 제 나라 강토 안에서 죽는 것이 옳은 일이다: 이 순신(李舜臣)
○ 빈곤의 악순환: 넉시(Nurkse, R.)
○ 빛나는 것이 모두 금은 아니다: 라퐁테느(La Fontaine)
● 사람 섬기기를 하늘과 같이 하라: 최 시형(崔時亨)
○ 사람은 나면서부터 사형선고를 받았다: 쇼펜하우어(Schopenhauer, A.)
○ 사람은 삶이 무서워서 사회를 만들고 죽음이 무서워서 종교를 만들었다: 스펜서(Spencer, H.)
○ 사람은 선이기 때문에 욕구하는 것이 아니라, 욕구하기 때문에 선이다 : 스피노자(Spinoza, B.de)
○ 사람은 형이상학적인 동물: 쇼펜하우어(Schopenhauer, A.)
○ 사자와 같은 폭력과 여우와 같은 계략: 마키야벨리(Machiavelli, N.B.)
○ 사회에 유익하면 종교도 가치가 있다: 듀이(Dewey, J.)
● 산적을 멸하기는 쉬워도 심중의 적을 멸하기는 어렵다: 왕 양명(王陽明)
○ 생명에 대한 외경: 시바이쩌(Schweitzer, A.)
○ 생의 근본적 기분은 불안이다: 하이데거(Heidegger, M.)
○ 생존경쟁에 의한 자연도태설로 모든 생물은 적자생존의 원칙에 의하여 진화된다 : 다아윈(Darwin, C.R.)
● 성자(聖者)는 천지도(天之道)요, 성지자(誠之者)는 인지자(人之者)이다: 공자(孔子)
○ 세계는 미망(迷妄)과 투쟁, 고통의 무대: 쇼펜하우어(Schopenhauer, A.)
○ 세계 역사는 세계 심판이다: 쇼펜하우어(Schopenhauer, A.)
○ 세익스피어의 예술은 인도 전부와도 바꿀 수 없다: 카알라일(Carlyle, T.)
○ 소년이여, 야망을 가져라: 클라아크(Clark, J.B.)
● 수신제가 치국평천하(修身齊家 治國平天下): 공자(孔子)
● 케사르의 것은 케사르에게: 예수(Jesuss)
○ 신은 죽었다: 니체(Nietzsche, F.W.)
○ 신은 죽었다. 그러므로 인간의 운명은 인간의 손 안에 있다 : 샤르트르(Sartre, J.P.)
○ 실존은 본질에 앞선다: 샤르트르(Sartre, J.P.)
○ 실존주의는 휴머니즘이다: 샤르트르(Sartre, J.P.)
● 싸움에 있어서는 한 사람이 천 사람을 이길 수도 있다. 그러나 자기에게 이기는 자야말로 가장 위대한 승리자다: 석가(釋迦)
○ 아는 것은 힘이다: 베이컨(Bacon, F.)
○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는다. 만약 존재하더라도 알 수가 없다. 알 수가 있어도 전할 수가 없다: 고르기아스(Gorgias)
● 아아, 임은 갔지마는 나는 임을 보내지 아니하였습니다. 제 곡조를 못 이기는 사라의 노래는 임의 침묵을 휩싸고 돕니다: 한 용운(韓龍雲)
○ 악법도 법이다: 소크라테스(Socrates)
○ 약한 자여, 너의 이름은 여자니라: 셰익스피어(Shakespeare, W.)
○ 양이 인간을 먹어치웠다: 토마스 모어(More, T.)
● 예(禮)가 아니면 보지 말고, 예가 아니면 듣지 말며, 예가 아니면 말하지 말고, 예가 아니면 움직이지 않는다: 공자(孔子)
○ 예술은 길고 인생은 짧다: 힙포크라테스(Hippokrates)
○ 예술의 목적내지 효과는 카타르시스에 있다: 아리스토텔레스(Aristoteles)
● 왕도와 패도: 맹자(孟子)
○ 왔노라, 보았노라, 이겼노라: 스피노자(Spinoza, B.de)
○ 요람에서 무덤까지: 비버리지(Beveridge, W.H.)
○ 우리는 전투에는 졌지만, 전쟁에는 아직 지지 아니했다: 드골(de Gaulle, C.)
○ 우리들의 두려워할 것은 오직 공포뿐: 루우스벨트(Roosevelt, F.D.)
○ 우리 생활에 유익하면 그것이 진리이다: 제임스(
○ 유럽의 모든 나라가 항복한다 해도 우리는 끝까지 싸운다. 바다에서, 하늘에서, 들판에서, 런던에서. 우리는 항복하지 않는다.
   항복이란 것은 어떤 순간에도 상상 조차 할 수 없다:  처어칠(Churchill, W.)
○ 유럽인에 의한 대유럽: 드골(de Gaulle, C.)
○ 유효수요의 증대를 통해서만 완전고용을 달성할 수 있다: 케인즈(Keynes, J.M.)
○ 이것은 인간의 한 작은 일보지만, 인류를 위해서는 거대한 도약의 일부이다: 암스트롱(Armstrong, N.)
○ 이 무한한 공간의 영원한 침묵은 나를 두렵게 한다: 파스칼(Pascal, B.)
○ 이제 대결의 시대는 가고, 협상의 시대가 왔다: 닉슨(Nixon, R.M.)
○ 이집트는 나일강의 선물이다: 헤로도투스(Herodotus)
○ 인간 소외: 마르크스(Marx, K.)
● 인간 속에는 무엇인가 악마와도 같은 것이 있는가 하면, 신과 닮은 무엇이 있다: 네루(Nehru, J.)
○ 인간은 도구(道具)를 만드는 동물: 프랭클린(Franklin, B.)
○ 인간은 동물과 초인(超人)사이에 맺어진 밧줄이다: 니체(Nietzsche, F.W.)
○ 인간은 만물의 척도: 프로타고라스(Protagoras)
○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: 아리스토텔레스(Aristoteles)
○ 인간은 상징적 동물이다: 카시러(Cassirer, E.)
○ 인간은 생각하는 갈대이다: 파스칼(Pascal, B.)
○ 인간은 정치적 동물: 아리스토텔레스(Aristoteles)
○ 인간은 천사도 아니요, 짐승도 아니다: 파스칼
○ 인간은 태어났을 때는 자유스러웠으나 사회 속에서는 무수한 쇠사슬에 얽혀져 있다: 루소
○ 인간의 마음은 출생할 때에는 백지(白紙)와 같다: 로크
○ 인간의 본능은 경제적 본능: 마르크스
○ 인간의 본성은 권력에의 의지: 니체
● 인간의 본성은 선(善): 맹자
● 인간은 본성은 선도 악도 아니다: 공자
○ 인간의 본성은 성적(性的)인 본능: 프로이트
● 인간이 본성은 악(惡): 순자(荀子)
○ 인간의 상태는 모든 인간의 모든 인간에 대한 투쟁상태이다: 홉즈
○ 인구는 기하급수,식량은 산술급수로 증가한다: 맬더스
○ 인생은 짧고 예술은 길다: 히포크라테스
○ 인생을 진실하게 그리고 전체로서 보아라: 에피쿠로스
○ 자기와 남의 인격을 수단으로 삼지 말고 항상 목적으로 대우해야 한다: 칸트
● 자비,검약,겸허를 몸가짐의 3보로 하라: 노자(老子)
○ 자연에는 비약이 없다: 다아윈
○ 자연으로 돌아가라: 루소
○ 자유가 아니면 차라리 죽음을 달라: 페트릭 헨리
○ 자유가 있는 곳은 어디라도 나의 조국이다: 프랭클린
○ 재산은 도품(盜品)이다: 프루동
○ 정신은 물질의 최고 산물: 포이 에르바하
○ 중용은 덕 중의 최고의 덕: 아리스토텔레스
○ 지방자치는 민주주의의 학교: 브라이스
○ 지식은 도구이다: 듀우이
○ 진리의 척도는 실용에 있다: 듀우이
○ 짐은 국가이다: 루이 14세
○ 천재란 하늘이 주는 1%의 영감과, 그가 흘리는 99%의 땀으로 이루어진다: 에디슨
○ 철의 장막: 처어칠
○ 청소년기는 제 2의 탄생: 루소
○ 최대다수의 최대행복: 벤담
○ 카리스마적 지배: 베버
● 칼을 쓰는 자는 칼로 망한다: 예수
○ 쾌락이 유일한 선이고, 불쾌는 유일의 악이다: 에피쿠로스
○ 클레오파트라의 코가 조금만 낮았더라면 세계의 역사는 변하였을 것이다: 파스칼
○ 투표는 총알보다 강하다: 링컨
○ 펜은 칼보다 강하다: 리튼
○ 풍요 속의 빈곤: 케인즈
○ 행복이야말로 최고의 선: 아리스토텔레스
○ 학문과 예술만이 인간을 신성에까지 끌어올린다: 베토벤
● 혈기(血氣)의 성냄은 있어서는 안 되지만 이기(理氣)의 성냄은 없어서는 안 된다: 주자(朱子)
● 호연지기(浩然之氣): 맹자
○ 회화는 말없는 시요, 시는 말하는 그림이다: 시뫼니데스
○ 회화와 조각의 목적은 볼 줄 알게 되는 것: 레오나르도 다 빈치

 


사랑의 명언(名言) 명구(名句)
 

☆사랑할 때는 사상 따위가 문제가 안 된다. 내가 사랑하는 여자가 음악을 좋아하는가 어떤가는 문제가 아니다.
  결국 어떤 사상에도 우열을 결정하기란 힘드는 것이다. 세상에는 오직 하나만의 진리가 있을 뿐이다. 그것은 서로 사랑하는 것이다. -로망롱랑

☆어머니의 눈물에는 과학으로 분석할 수 없는 깊고 귀한 애정이 담겨 있다. - 패러데이

☆이 세상에 하나님을 본 사람은 하나도 없다. 그러나 만일 우리가 서로 사랑한다면, 하느님은 우리의 가슴속에 머무를 것이다. -톨스토이

☆사랑은 군주나 제왕, 영주나 법률을 초월한다. -R.그린

☆죽음보다 더 강한 것은 이성이 아니라, 사랑이다. - Thomas Mann

☆다른 사람으로부터 사랑을 받지 못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을 사랑하지 않는다. -라파데르

☆사랑하지 말아야 되겠다고 하지만 뜻대로 안 된 것과 같이, 영원히 사랑하려고 해도 뜻대로 되지 않는다. - J.라브뤼이엘

☆사랑은 삶의 최대 청량제이자, 강장제이다. - 피카소

☆남녀의 사랑의 본질은 욕망 80% + 순수 20% 이다.

☆사랑안에 두려움이 없고, 온전한 사랑이 두려움을 내어 쫒나니.

☆지혜가 깊은 사람은 자기에게 무슨 이익이 있음으로 해서 사랑하는 것이 아니다.
  사랑한다는 그 자체 속에서 행복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사랑하는 것이다. -블레즈 파스칼

☆사랑은 불이다. 아무에게 불을 붙여서는 안 된다.

☆말로 하는 사랑은 쉽게 외면할 수 있으나 행동으로 보여주는 사랑은 저항할 수가 없다. -무니햄

☆사랑은 관심, 책임, 존경, 이해해 주는 것이다.

☆20대의 사랑은 환상이다. 30대의 사랑은 외도이다. 사람은 40세에 와서야 처음으로 참된 사랑을 알게 된다. -괴테

☆어머니를 사랑하는 사람치고 마음씨 고약한 사람은 없다.

☆사랑이란 인생의 종은 될지언정, 주인이 되어서는 안 되는 법이다. - B.A.W.러셀

☆사랑은 아낌없이 뺏는 것이다. -아리시마 다케오

☆하늘엔 별이, 땅 위엔 꽃이 있듯이 인간에게는 사랑이 있다.

☆첫사랑이 엮어내는 꿈이 단 것은 나무에 피는 꽃보다는 더 빨리 시들고 떨어져 버리기 때문이다. -가이 벨

☆사랑은 서로가 서로에게 마음을 주는 것이지, 일방적으로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위해서 희생하는 것은 아니다.

☆사랑은 재판관보다 더 정의롭다. -H.W. 비처

☆사랑은 악마이며 불이며 천국이며 지옥이다. 쾌락과 고통, 슬픔과 후회가 거기에 함께 살고 있다. -반필드

☆사랑이 기적을 낳지 않았다면, 사람들은 사랑을 신성하게 여기지 않았을 것이다.

☆만약 한 사람의 인간이 최고의 사랑을 성취한다면, 그것은 수백만의 사람들의 미움을 해소시키는데 충분하다. -간디

☆우리는 모든 사랑이 불완전하므로 사랑하는 것이다.

☆타인을 자기 자신처럼 존경할 수 있고, 자기가 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을 타인에게 할 수 있다면, 그 사람은 참된 사랑을 알고 있는 사람이다.
  그리고 세상에는 그 이상 가는 사람은 없다. -괴테

☆남자의 사랑은 그 일생의 일부요, 여자의 사랑은 그 일생의 전부다. -바이런

☆감정은 가장된 자질에 이끌릴 수 있지만, 애정은 진정한 사람에게만 향한다.

☆그대들의 의무는 사랑하는 것. 그리고 사랑은 그 자체로서 이미 보답이니라.

☆만족하게 살고, 때때로 웃으며, 많은 사람을 사랑한 사람이 성공한다.

☆마음속의 사랑은 써 놓고 보내지 않은 편지와 같다.

☆스스로 괴로워하거나 남을 괴롭히거나 하는 일이 없이 연애라는 것은 존재할 수 없다.

☆사랑은 규칙을 알지 못한다. -몽테뉴

☆사랑은 한 여성을 다른 여성들과 구별하는 착각이다. -헨리 L 멘켄

☆사랑은 성장이 멈출 때만 죽는다. - Pearl S. Buck

☆불이 빛의 근원이듯, 사랑은 깨달음의 시작이다.

☆가장 깊고 가장 정열적인 사랑은 그 가치를 평가받지 못해도 변함이 없는 사랑이다.

☆참된 애정과 진실한 연애는 그 마음이 순결해야 하고, 상대방의 인격을 존중하며, 신의 앞에서도 부끄러움이 없이 그 마음과 뜻의 흔들림이 없어야 한다.
  장애물에 굴하지 않는 용기를 지녀야 한다.

☆인간의 가치는 얼마만큼 남에게 사랑을 받느냐는 것보다는, 얼마만큼 그가 그의 주위 사람들에게 사랑을 베풀고 있느냐에 달려 있다.

☆연애란 남자가 단 한 사람의 여자에 만족하기 위해 치르는 노력이다. - 풀 제라르디

☆진실로 자기를 준다는 것은 사랑을 다정함을 기쁨을 서로 나누고, 이해를 공감을 관용을 용서를 부여할 때이다.

☆기다리지 말고, 먼저 손을 내밀라.

☆어떤 한 사랑이 거부당하면, 수백 개도 넘는 다른 사랑이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. 세상에는 무수한 진실된 사랑이 기다리고 있다.

☆사랑 앞에 겁내지 말고, 내가 사랑을 주는 사람은 나에게도 사랑을 주리라고 믿어보자.

☆사람은 사랑할 때 누구나 시인이 된다 -플라톤

☆거지에게 돈을 주는 것은 동정이고, 거지와 같이 생각하고 느끼는 것이 바로 사랑이다.

☆사랑은 정신계의 모든 것을 정화한다.

☆네 눈이 너에게 말하는 것을 믿지 말아라. 그것이 보여주는 것에는 한계가 있다.
  사랑이야말로 최초의 고독이며, 기쁨이고, 자기 자신의 생에 대해 자신에게 행한 최초의 내면적인 일이다. -워어즈 워어드

☆온정을 실행하려면 당신의 몸을 사용하라.

☆사랑은 사람을 치료한다. 사랑을 받은 사람, 사랑을 주는 사람 할 것이 없이. -메닝거

☆대부분의 경우 두 사람이 각자의 감정을 배출해 버리면, 각자의 증오를 몰아버리면, 다시 사랑하게 된다.

☆사람을 사랑하되 그가 나를 사랑하지 않거든, 나의 사랑에 부족함이 없는가 살펴 보라. 행함이 있으되 얻는 것이 없으면, 모든 것에 대한 나 자신을 반성하라.
  내가 올바를 진데 천하가 모두 나에게로 돌아오리라. -맹자

☆구해서 얻은 사랑은 좋은 것이다. 그러나 구하지 않고 얻은 것은 더욱 좋다. -셰익스피어

☆사랑은 연극이 아니다. 각색하지 말고 있는 그대로를 보여주라.

☆사랑의 신비함이 끝나면, 사랑의 쾌락도 끝난다. -A. 벤

☆사랑은 홍역과 같은 것이다. 우리는 누구나 그것을 거쳐야 한다. - J.L 제롬

사랑은 값진 수업이다. 결과에 대하여 후회해서는 안 된다.

☆그렇다! 장미를 사랑 하라. 하지만 그것은 제 줄기에다 그냥 두어야 하느니.

☆증오가 섞인 사랑은 사랑보다 강하고, 증오보다 강하다. - Joyce C. Oates

☆사랑으로 마음을 열지 않고 중요한 결정을 해서는 안 된다.

☆애인이란 도대체 무엇인가? 그 여자 곁에 있으면 여자가 지니고 있는 모든 결점을 모두 잊어버리는 남성이다.

☆사랑은 첫인상과 함께 시작된다. -셰익스피어

☆무엇을 한 후에 후회하는 편이 하지 않고 후회하는 것보다 훨씬 낫다. 오늘 자네가 누리는 그 사랑의 기쁨은 내일이면 더 이상 얻을 수 없는 것이라네.

☆사랑을 빨리 성취시키려거든 붓을 들기 보다는 말로 하라.

☆사랑은 가장 빠른 것처럼 보인다. 그러나 모든 성장 중에서 가장 느린 것이다.

☆아무도 사랑하는 것을 가르쳐 주는 사람은 없다. 사랑이란 우리의 생명과 같이 날 때부터 가지고 태어나는 것이다. - F.M.밀러

☆사랑은 전세계와 우주를 조화와 평화 속에서 계속 움직이게 하는 결합력이다.

☆사랑은 모든 사람에 대한 선의이다.

☆사랑의 비극이란 없다. 단지 사랑이 없는 곳에서만 비극이 있다. -시몬데스카

☆사랑은 결점을 보지 못한다. -T. 풀러

☆사랑은 우리가 표출할 수 있는 가장 강한 생각이다.

☆다소간이라도 비슷한 점이 없고는 서로 사랑하지 않게 된다.

☆사랑 운전엔 흔히 사고가 많다. 사랑의 초보일수록 겉멋에 빠질 위험이 있다. 사랑도 한 번은 연습이 필요하다.

☆연애 감정이란 서로가 상대방을 오해하는 데서 생겨나는 것이다. -와일드

☆사랑의 말은 눈에 있다. -플라터

☆진정 운명의 상대라면 당신이 보내는 메세지를 결코 무시하지 않을 것이다.

☆사랑은 순결하지 않으면, 결코 그 깊이를 알 수 없다.

☆연애가 결혼보다 즐거운 것은 소설이 역사보다도 재미있는 것과 같은 이유다.

☆받고 주는 것보다는 먼저 주고 받는 것이 낫다. 사랑은 주는 것 만큼 돌아오는 것이다. 사랑의 샘은 쓰고 또 써도 결코 메마르지 않는다.

☆사랑은 인생의 소금이다. -셰필드

☆모든 것을 사랑하라. 그러면 그것들에 대해 나날이 더 잘 이해하게 될 것이다.

☆사랑은 오류를 범하지 않는다. 아니, 오류를 저지를 수가 없다. 모든 오류는 사랑의 결핍에서 오는 것이므로.

☆사랑은 결합이고, 미움은 결렬이다.

☆사랑의 법은 치외법이다. -J. 가우어

☆좋은 상품에 대해서 잘 알면 알수록, 그 상품에 마음으로부터 애착을 갖게 됩니다.

☆사랑의 고뇌처럼 달콤한 것이 없고, 사랑의 슬픔처럼 즐거움은 없으며, 사랑의 괴로움처럼 기쁨은 없다. 사랑에 죽는 것처럼 행복은 없다. -

☆사려, 분별 있는 사랑을 하려는 따위의 남자는 사랑에 대해서 손톱만치도 알지 못한다는 증거이다. - 콩타스타시오 * 사랑은 배워야 한다. 끊임없이 배워야 한다.

☆사랑하는 자를 가졌다가 잃는 것은 사랑하는 자를 한 번도 가지지 아니한 것보다는 더 좋은 것이다.

☆사랑이 이루어지려면 두 사람은 서로 보호해야 하고, 만져야 하고, 인사해야 한다.

☆사랑이란 표현하지 않으면, 오래 가지 못한다.

☆사랑을 이야기하면 사랑을 하게 된다. -W.G. 베넘

☆무릇 진실로 사랑함은 그 형체가 사랑함이 아니라, 그 형체를 주재하는 정신이라.

☆미움은 결코 미움으로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, 사랑으로 없어진다.

☆우리가 사랑하는 것을 얻을 수 없다면,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것을 사랑해야 한다. -프랑스속담

☆사랑하는 여인에게 채인다는 것. 이것은 우리의 자존심에 치명적인 타격이다. 빨리 잊어버리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.
  그리도 잊지 못한다면 잊는 시늉이라도 하라. -몰리에르

☆사랑은 피를 말리는 고도의 심리전이다.

☆한 사람도 사랑해보지 않았던 사람은 인류를 사랑하기란 불가능한 것이다. -H.입센

☆어려운 것은 사랑하는 기술이 아니라 사랑을 받는 기술이다. -알퐁스 도데

☆사랑은 화관에 머무는 이슬방울같이, 청순한 혼의 그윽한 곳에 머문다. - F.R.라므네

☆진정한 애인은 사랑하는 사람을 자유롭게 해준다.

☆다른 사람에게서 사랑을 바라는 생활은 위험하다.
  그 사람이 스스로 충만 되어서 나에게서 떠난다고 해도 그 사람을 위해 기도드릴 각오 없이 사랑하는 것은 처음부터 잘못된 일이다. -헤르만 헤세

☆연애란 인생에서 맛볼 수 있는 최대의 기쁨이고 인간에게 주어진 광기어린 일이다. -스탕달

☆우리는 이성간의 사랑이 정말 사랑인지 회의에 빠질 때가 많다. 왜냐하면 그것은 사랑이기보다는 자칫 소유라고 느껴질 때가 많기 때문이다.

☆사람들은 사랑에 의하여 살고 있다. 그러나 자기에 대한 사랑은 죽음의 시초이며, 신과 만인에 대한 사랑은 삶의 시초이다. -N.N.톨스토이

☆구애하기를 두려워하는 자는 퇴짜맞을 준비를 하고 있는 자다.

☆봄의 태양이 빛나면, 곡물의 씨앗은 싹트지 않고 있을 수 없다. 참된 사랑은 세상이 차더라도 꽃이 핀다. - 뇌티히
  * 그녀의 사랑을 얻으려면 다음 사실을 그녀에게 알려 주어라. 이 세상에 여자가 그녀만이 아니라는 것을.

☆음양이 공존해야 생명이 있는 것이고, 허와 실이 교대로 순회함이 자연의 법칙이다. 가장 살피기 어렵지만, 서로 마음이 상대적이면 최고의 궁합이다.

☆사랑은 홍역과 같다. 우리 모두가 한번은 겪고 지나가야 한다. - Jeromek. Jerome

☆연정( 戀情 )이란 종족보존을 위해 자연이 우리에게 마련한 비겁한 음모이다. -S. 몸

☆싸우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은 결코 여성도 얻지 못한다.

☆여자에게 아름답다고 말하지 말라. 대신 그녀 같은 여자는 이 세상에서 지금까지 본 적이 없다고 말해라. 그러면 만사가 쉽게 풀린다.

☆사랑은 서로를 마주보는 게 아니라, 서로 같은 방향을 바라보는 것이다. - 생 텍쥐베리

☆사랑을 가르쳐 주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. 사랑이란 우리의 생명과 같이 탄생할 때부터 지니고 태어나는 것이다. - F 밀러

☆여성은 사랑을 하나의 성숙으로 보며, 남성은 소유하면 사랑이 만족되는 것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.

☆여자가 말을 건넬 때에는 눈을 쳐다보면서 들어라.

☆여자는 빼앗는 것이라고 단정적으로 생각하는 남자라면, 그에게 비극은 일어나지 않는다.

☆애인에게 값비싼 선물을 주지 말아라. 값싼 선물을 재치있게 골라라.

☆마음에 든 여성이 있으면 그 여성을 사로잡기 위해 전력을 다하라. 그래도 성과가 없으면 깨끗이 단념하고 돌아서라.
  여자가 한 사람만 있다고 생각하면 큰 잘못이다.

☆사랑은 인간생활의 최후의 진리이며, 최후의 본질이다. -슈와프

☆사랑이란 우리를 행복하게 하기 위해서 있는 것은 아니다.
  사랑은 우리들이 고뇌와 인종 속에서 얼마만큼 강할 수 있는가 하는 것을 자기에게 보이기 위해서 있는 것입니다. -H.헤세

☆사랑과 기침과 가난은 숨길 수 없다더니.

☆사랑은 성찬이므로 무릎을 꿇고 받아야 되고, 그 사랑을 받는 사람의 입술과 마음속에는 "주여 우리는 높은 자가 아니오" 라는 말이 울려야 될 것이다. - O.와일드

☆사랑은 오직 하나뿐이며, 둘이나 셋일 수는 없다.

☆여성은 결혼식을 기점으로 사랑의 의미가 점점 더 증가 하지만, 남성은 열정이 식고 일에 전념하기 시작한다.

☆사랑을 하다가 사랑을 잃은 편이 한번도 사랑하지 않는 것보다 낫다. -테니슨

☆연애 과정에서는 방해가 더 열렬한 연정( 戀情 )의 동기가 된다. -셰익스피어

☆나는 사랑을 찾아 헤매었다. 첫째는 그것이 황홀을 가져다주기 때문이다.
  그 황홀은 너무나 찬란해서 몇 시간의 이 즐거움을 위해서는 남은 생애를 전부 희생해도 좋다고 생각하는 일도 가끔 있었다.
  둘째로는 그것이 고독감 (하나의 떨리는 의식이 이 세상 너머로 차고 생명 없는 끝없는 심연을 바라보는 그 무서움) 을 덜어주기 때문에 사랑을 찾아 다녔다.
  마지막으로 나는 사랑의 결합 속에서 성자와 시인들이 상상한 천국의 신비로운 축도를 미리 보았기 때문에 사랑을 찾았다. - B.A.W.러셀

☆만일 우리 인생이 단지 5분밖에 남지 않았다는 사실을 안다면, 우리 모두는 공중전화 박스로 달려가 자신의 소중한 사람들에게 전화할 것이다.
  그리고는 더듬거리며 그들에게 사랑한다고 말할 것이다. -크리스토퍼 몰리

☆별을 좋아하는 사람은 꿈이 많고, 비를 좋아하는 사람은 슬픈 추억이 많고, 눈을 좋아하는 사람은 순수하고, 꽃을 좋아하는 사람은 아름답고,
  이 모든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지금 사랑을 하고 있다.

☆사랑 없이 사는 것은 정말로 사는 것이 아니다. -몰리에르

☆사랑하고 사랑 받는 것은 태양을 양쪽에서 쪼이는 것과 같다. -비스코트


☆사람은 뭔가를 희생하지 않고서는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

☆뭔가를 얻기 위해서는 그와 동등한 대가를 필요로 한다